합격수기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분들께 공유합니다.

작성일 : 2023-11-21

작성자 : 서**

조회수 : 231

안녕하세요!
저는 2023년 연초 부터 공부를 시작한 수강생입니다.
처음 방문했을때, 부원장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이전에 중개사 준비를 하셨던게 아니라면
현실적으로 1차를 집중하시는게 좋겠다는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묘한 자극이 되기도 하였고,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도전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게된 계기가 되었다 여깁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가 채점 결과 답안지 작성에 큰 실수를 범하지 않은 이상 넉넉하게 합격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공인중개사 공부는 제 일상에 새로운 도전이라는 것에 의미를 부여 할 수 있었고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진행되는 여섯 과목의 수업은 재미와 호기심이 공존했다고 생각됩니다.
한편으론 이러한 수업을 조금 더 빨리 수강 할 수 있었다면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더 큰 도움이 되었을 거라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자격증 수령과 별개로 일상에 상식의 깊이를 더하는 새로운 지식을 습득 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이렇게 글을 작성하는 사유는 저의 합격 과정과 기쁨을 공유하기 위해서 가 아닌
제가 그랬던 것처럼 낯선 공부를 시작함에 막연한 불안감과 불확실함에 근심을 더 할 수 있는
제35회 공인중개사 자격 시험에 응시하시는 분들께 몇 가지 제가 느낀 것을 나누고자 함입니다.
수강생분들의 시간과 노력의 투입이 합격이라는 결과물로 완성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입니다.

첫째, 학원과 교수님의 반복 학습 스케줄을 묵묵히 따라가라!
둘째, 전략 과목을 선택할수 있으나, 포기하는 과목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셋째, 공인중개사 시험은 2024년 10월 마지막 토요일임을 잊지 말자!

학원에 등록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강의를 듣겠다고 마음먹은 이상, 그곳에서 제공해주는 솔루션을
신뢰하고 반복하시길 바랍니다.
공부가 힘들고 이해가 어렵다고 느껴질 때면 더 쉽고, 더더욱 나에게 맞는 그런 교수님.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기적의 강의. 이런 환상을 꿈꾸게 됩니다.
단언컨데, 한 두문제 찍었는데 맞았다는 작은 기쁨은 있을수 있으나, 한번 듣고 뇌리에 박히는 그런 기적은 없다고 여깁니다.
또는 누구는 이런 방법으로 합격했다더라.. 이런류의 이야기들에 현혹되기 쉽습니다.
스스로를 신뢰하시고 수십년의 시간동안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을 강의했던 교수님들의 학습 방법을 온몸으로
받아들이시길 바랍니다.
시험전까지 커리큘럼에 따라서 일관성있는 수험 준비를 하시는분들은 대다수 합격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한 문제의 소중함을 시험이 끝나고 나면 느끼게 되실겁니다.
지금 공부를 하신분들은 수업 시간에만 집중하신다고 하면, 그 어떠한 과목도 10월에는 일정 수준 이상의
점수를 확보하실수 있을거라 여깁니다.
시험이 2024년 10월인데 임의로 집중 과목과 상대적으로 버릴 과목을 선정하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공부를 하시다보면 7~8월에 과목별 합격권 성적이 나오지 않을 때면 많은 생각이 들수도 있습니다.
그때 합격권이면 수강생 입장에서는 기쁜 마음이 드는것은 당연한것일수 있으나, 그것은 아주 특별한 경우일뿐
마지막 최종 마무리는 9~10월 두 달동안 그간 공부했던것을 총정리 특강과 문제풀이 과정을 통해
과목별 지식의 체계와 문제 풀이의 방법을 완성하게 되었던것 같습니다.

저 또한, 9월 10월 두달의 일정을 잘 소화했기에 합격이 가능했던것 같습니다.
먼저 공부를 시작하셨던 수강생 동료들의 따뜻한 격려에 감사했습니다.
이해가 안되는것에 대해 문의를 드리면 흔쾌히 지식을 나누어주셨던 동료 수강생분들께 거듭 감사드립니다.

스케줄표가 이미 공유되어 있을테니 그 길을 묵묵히 걸으셔서 최종 결과물 취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성심껏 지식을 전달해주셨던 교수님들과 학원 스탭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댓글쓰기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